사업소개
신유통 심포지엄
- 사업소개
- 정책건의
- 신유통 심포지엄
신유통 심포지엄
매월 농식품 유통과 관련한 현안 문제를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공개 토론회로, 정부 및 기관, 학계, 업계, 현장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을 펼칩니다.
- 21세기 농식품신유통 : 전망과 전략
- 농식품 수확후 관리 및 물류혁신 방안
- 농축수산물 상품성 제고를 위한 포장혁신 및 표준화 전략
- 산지유통전문조직의 수확후관리 평가와 발전과제
- 농협유통사업의 발전전략과 과제
- 농식품 도매유통개선 전략 및 농안법 개정 방향
- 식품업체의 대형화와 농업 : 그 의미와 대응 전략
구분 | 일시 | 장소 | 주제 |
---|---|---|---|
창립 심포지엄 | 00.01.27 | 농협유통 | 21세기 농식품신유통 : 전망과 전략 |
2000 심포지엄 | 00.07.21 |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 농식품 수확후관리 및 물류혁신 방안 |
2001 심포지엄 | 01.08.23 |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 농축수산물 상품성 제고를 위한 포장혁신 및 표준화 전략 |
2002 심포지엄 | 02.07.26 |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 산지유통전문조직의 수확후관리 평가와 발전과제 |
2003 심포지엄 | 03.07.22 | 농협서울지역본부 | 농협유통사업의 발전전략과 과제 |
2005 국제 심포지엄 | 05.05.06 | aT센터 대회의실 | 농식품 도매유통 개선 전략 및 농안법 개정 방향 |
2008 국제 심포지엄 | 08.06.12 |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 식품업체의 대형화와 농업 : 그 의미와 대응 전략 |
공동심포지엄 | 10.09.29 | aT센터 대회의실 | 농식품, 스마트폰과 통하다 (농림수산정보센터, 삼성경제연구소 공동 주최) |
공동심포지엄 | 10.10.28 | aT센터 중회의실 | 2010 농업·농촌의 길(농업분야 8개 민간연구소 공동 주최) |
2011 심포지엄 | 11.07.05 | aT센터 중회의실 | 기후변화와 농식품 유통 |
2012 심포지엄 | 12.12.13 | aT센터 중회의실 | 불황기 농식품 마케팅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
2013 심포지엄 | 13.12.17 | aT센터 중회의실 | 창조경제와 농식품 마케팅 |
2014 심포지엄 | 14.12.03 | aT센터 중회의실 | 우리 농업의 희망 : 품목별 조직화 어떻게 할 것인가? |
2015 심포지엄 | 15.12.22 | aT센터 중회의실 | 응답하라 빅데이터(Big Data) : 농식품 마케팅 활용 전략 |
2016 심포지엄 | 16.12.15 | aT센터 중회의실 | 본격 출범 앞둔 농협 경제지주, 무엇을 해야 하나? |
2017 심포지엄 | 17.05.31 | aT센터 창조룸 | 4차산업혁명 시대의 농산물 수급관리 방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