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신유통 심포지엄

  • home
  • 사업소개
  • 정책건의
  • 신유통 심포지엄

신유통 심포지엄

매월 농식품 유통과 관련한 현안 문제를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공개 토론회로, 정부 및 기관, 학계, 업계, 현장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을 펼칩니다.

이미지
  • 21세기 농식품신유통 : 전망과 전략
  • 농식품 수확후 관리 및 물류혁신 방안
  • 농축수산물 상품성 제고를 위한 포장혁신 및 표준화 전략
  • 산지유통전문조직의 수확후관리 평가와 발전과제
  • 농협유통사업의 발전전략과 과제
  • 농식품 도매유통개선 전략 및 농안법 개정 방향
  • 식품업체의 대형화와 농업 : 그 의미와 대응 전략
신유통 심포지엄 내역
구분 일시 장소 주제
창립 심포지엄 00.01.27 농협유통 21세기 농식품신유통 : 전망과 전략
2000 심포지엄 00.07.21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농식품 수확후관리 및 물류혁신 방안
2001 심포지엄 01.08.23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농축수산물 상품성 제고를 위한 포장혁신 및 표준화 전략
2002 심포지엄 02.07.26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산지유통전문조직의 수확후관리 평가와 발전과제
2003 심포지엄 03.07.22 농협서울지역본부 농협유통사업의 발전전략과 과제
2005 국제 심포지엄 05.05.06 aT센터 대회의실 농식품 도매유통 개선 전략 및 농안법 개정 방향
2008 국제 심포지엄 08.06.12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식품업체의 대형화와 농업 : 그 의미와 대응 전략
공동심포지엄 10.09.29 aT센터 대회의실 농식품, 스마트폰과 통하다
(농림수산정보센터, 삼성경제연구소 공동 주최)
공동심포지엄 10.10.28 aT센터 중회의실 2010 농업·농촌의 길(농업분야 8개 민간연구소 공동 주최)
2011 심포지엄 11.07.05 aT센터 중회의실 기후변화와 농식품 유통
2012 심포지엄 12.12.13 aT센터 중회의실 불황기 농식품 마케팅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2013 심포지엄 13.12.17 aT센터 중회의실 창조경제와 농식품 마케팅
2014 심포지엄 14.12.03 aT센터 중회의실 우리 농업의 희망 : 품목별 조직화 어떻게 할 것인가?
2015 심포지엄 15.12.22 aT센터 중회의실 응답하라 빅데이터(Big Data) : 농식품 마케팅 활용 전략
2016 심포지엄 16.12.15 aT센터 중회의실 본격 출범 앞둔 농협 경제지주, 무엇을 해야 하나?
2017 심포지엄 17.05.31 aT센터 창조룸 4차산업혁명 시대의 농산물 수급관리 방안